실제 비염환자 임상 결과 "나테스토 사용에 큰 문제 없어"
성선기능저하증 치료하는 겔 타입 비강용 남성호르몬 치료제

현대약품은 지난 23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새롬교육관에서 '나테스토나잘겔 런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22일과 23일 이틀 간 열린 '제36차 대한남성과학회 학술대회 및 제 19차 대한여성성건강연구학회 학술대회' 중 열린 행사로, 성기능 개선 연구와 남성 건강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석해 성선기능저하증의 향후 전망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날 심포지엄에 참석한 부산대학교병원 비뇨기과의 박현준 교수는 'Nasal Testosterone Preparation: Natesto'란 주제와 함께 나테스토나잘겔에 대한 발표로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 교수는 나테스토나잘겔의 사용방식과 효과, 올바른 사용법 등에 대해 발표했으며, 실제 비염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에서도 대부분 나테스토 사용에 큰 문제가 없었다는 시험 결과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현대약품은 행사장 내에 나테스토나잘겔 부스를 설치해 제품을 알리고, 사용 동영상을 상영하며 학회 참석자들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나테스토나잘겔은 테스토스테론을 대체해 생식세포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인 성선기능저하증을 치료하는 국내 최초의 비강용 치료제"라며, "이번 런천 심포지엄은 나테스토나잘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약품은 2016년 캐나다 제약기업 아세러스와 나테스토나잘겔의 독점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으며, 지난해 6월 식약처의 허가를 거쳐 최근 겔 타입의 비강용 남성호르몬 치료제 나테스토나잘겔을 출시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