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 다음달 16일~18일 3일간 킨텍스에서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인도 PHARMEXCIL, CHEMEXCIL, 중국 CCPIT 등 국내외 의약품 관련 단체에서 후원하고 경연전람이 주최하는 제9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KOREA PHARM & BIO 2019)이 다음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킨텍스 1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 9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의약품 개발과 수출시장 개척’이란 주제 하에 국제 컨퍼런스 및 세미나를 기획하여 개최하는 한편, 완제 및 원료의약품, 바이오의약품, Pharma 서비스, START-UP & 바이오 벤처기업 등 에서 200여개 전시부스로 참여한다.

또한, ‘상생, 협력 그리고 혁신’을 주제로, 업계에 제품혁신을 촉진하고 외부협력을 통한 R&D 등 비용리스크를 절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제약, 화장품, 의료기기 분야의 유망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바이오 벤처기업을 소개하는 특별전이 마련된다.

2019년도 KOREA PHARM & BIO 에서 제약 및 바이오 업계가 주목할 만한 컨퍼런스는 다음과 같다.

▶2019 AI in Drug Discovery Conference

본 컨퍼런스는 제약사, 신약개발 연구자를 대상으로 전시회 3일차인 다음달 18일에 킨텍스 1전시장 5홀 현장세미나실(Seminar H)에서 열린다. Atomwise, NuMedii, 케임브리지대 의대 밀너연구소 인공지능연구센터 및 메디리타, 스텐다임, 신테카바이오, 3BIGS 등 세계적인 국내외 AI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국제 컨퍼런스에는 인공지능 활용을 통한 신약개발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으며, 전시기간 동안 전문가 상담을 위한 컨설팅 코너도 마련된다.

▶글로벌 신약개발 위한 기술라이센싱 전략과 사례발표회 및 공동관 운영

본 행사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K-BD Group(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과 제약산업전략연구원 주관으로 다음달 18일에 열린다. 또한, 연구회에서는 바이오벤처?스타트업 기업과 제약바이오기업과의 공동연구/기술이전/투자유치 촉진 및 투자기관연계를 모색키 위해 「벤처?스타트업 공동홍보관」을 마련한다.

공동 홍보관에는 누리사이언스(모발재생용 기능성 바이오 제재), 코넥스트(창상치료용 단백질 분해효소), 뉴로벤티(자폐범주성 장애치료제 및 정밀 미량영양소 공급 플랫폼), 펩토이드(미메틱 펩타이드 기반 Small Molecular 항균제), 펩텐코리아(생체진단 바이오칩) 등 1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신용보증기금, 혁신 스타트업관 및 START-UP 기업 프리젠테이션 운영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의료기기, 화장품, 의약품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을 갖춘 STAART-UP 기업을 선정, 공동 홍보관으로 참가해 업계 투자자 및 바이어와의 매칭기회를 마련한다.

신용보증기금 혁신 START-UP 기업관에는 글로리바이오텍(에이즈 환자 치료제 투약을 받을 수 있는 간편 검사장비 및 시약개발), 디디에이치(헬스케어분야 의료인공지능 자동화 솔루션개발), 러브바드(몸의 부위별, 증상별 다양한 보디케어제품), 비티엔(바이오 미네랄 제조기술 기반 의약품 개발) 등 20개 사가 참가한다.

국내 제약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컨퍼런스와 해외바이어상담회도 병행 개최된다.

▶지식재산권 및 미국 특허법 Track 컨퍼런스

미국 5대 로펌社인 Sughrue Mion에서는 다음달 18일에 미국 의약품시장 진출 시 다양한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고려되어할 사항과 특허 포트폴리오를 수익 창출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과 ‘수익창출 및 특허 포트폴리오 활용’, 2부 ‘미국의약품 특허소송전략’에서는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소송실례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글로벌 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

국내 우수 의약품 및 바이오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지원하는 1:1 수출상담회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올해는 일본,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지역과 브라질, 칠레, 멕시코 등의 바이어를 주최측에서 엄선하여, 국내 기업과 연결한다. 본 수출상담회는 KOREA PHARM & BIO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매칭 과정을 걸쳐 전시기간 중 진행되며, 현재 상담 희망 국내 참가기업을 모집 중이다.

▶한국-인도 Pharma Networking Reception

주한인도대사관, 인도의약품수출입협회(PHARMEXCIL), 인도무역촉진기구(ITPO), 인도정밀화학조직(CHEMEXCIL),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후원하고 경연전람이 주최하는 한-인 Pharma Networking Reception 이 다음달 18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신남방정책의 메인 파트너, 인도의 제약기업과 국내 제약사와의 비즈니스교류를 통해 인도 제약시장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인도 및 국내 제약사 약 150개사가 초청될 예정이다.

▶식약처 유공자표창 및 의약품정책설명회, 바이오의약품정책설명회

식약처에서는 국내 의약품 산업 유공자를 격려하고, 의약품 및 바이오의약품 정책에 대한 기업 이해도를 높혀 변화하는 규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KOREA PHARM & BIO 유공자 표창’ 및 ‘정부정책설명회’를 다음달 16일과 17일, 2일에 걸쳐 킨텍스 1전시장 5홀 특설세미나장(Seminar H)에서 개최한다.

한편, 이번 KOREA PHARM & BIO 2019는 의약품과 화장품 개발 및 생산기술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2019 국제제약?화장품 위크(ICPI WEEK 2019)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KOREA PHARM & BIO 2019 전시와 함께 화장품 원료소재?서비스, 재료공정기술, 실험실장비, 제조포장, 물류유통기술 등 6개 분야의 전문관이 함께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16일부터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전시 관람과 자세한 세미나 일정은 홈페이지 www.koreapharm.org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람객 사전 등록기간 내 접수 시 무료 입장혜택이 주어진다. (입장료 1만원)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