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월 캄보디아 시장 진출 준비 목적
6개 품목 허가등록 완료하기도

삼일제약이 캄보디아 의약품 시장 수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삼일제약은 한-말레이시아와 한-캄보디아 경제사절단에 참가해 연간 150만 달러 규모의 의약품 수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경제사절단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빈방문 기간 중 개최됐으며, 대한상공회의소 / 한국무역협회 / 코트라가 공동 주관, 말레이시아 / 캄보디아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민간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김희창 삼일제약 베트남 법인장, 권태근 삼일제약 상무, JYL Trading_Yos Solaphea 대표 (상단사진 왼쪽부터)
김희창 삼일제약 베트남 법인장, 권태근 삼일제약 상무, Meet heng_Heng Vicheth 대표 (하단사진 왼쪽부터)

이번 경제사절단은 대기업(83개사), 삼일제약이 속한 중견기업(14개사), 중소기업(43개사), 기관 및 단체 (13개사)로 구성됐으며, 삼일제약은 경영혁신본부의 권태근 상무이사와, 삼일제약 베트남 법인의 김희창 법인장이 함께 참가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행 된, 비즈니스포럼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참가를 통해 동남아시아 현지 바이어들과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현지 3개의 업체와 각각 50만달러 규모 연간 총 150만달러 규모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삼일제약은 지난해 1월 캄보디아의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자 6개 의약품에 대해 허가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이번 MOU[캄보디아의 중견제약회사인 “Meet heng(Heng Vicheth 대표) / JYL Trading(Yos Solaphea 대표) / Pharexim Co., LTD( Lok Saphy 대표)]를 통해 안과제품(인공눈물, 항생제, 스테로이드제)과 비염치료제(라이넥스나잘스프레이)의 수출길을 열었다.

한편, 삼일제약은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베트남 사이공하이테크 공단에 국제적 수준의 점안제 생산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베트남 현지 및 아세안국가를 발판으로 유럽 및 미주시장의 진출을 계획 중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