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후보물질 기술이전 계약…연대 조병철 교수팀과 연구 협력

브릿지바이오(대표 이정규) 는 지난 22일 한국화학연구원(원장 김성수) 대전 본원에서 기술이전 계약 조인식을 갖고, 차세대 항암신약 후보물질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신규 후보물질은 차세대 표적항암제로서, 폐암을 비롯한 다양한 암종을 타깃으로 기초 효력을 살피는 초기연구단계를 거쳐, GLP 독성시험을 포함한 전임상 연구가 연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22일 한국화학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차세대 표적항암제 기술이전 계약 조인식 모습. (좌: 브릿지바이오 이정규 대표, 우: 한국화학연구원 김성수 원장)
지난 22일 한국화학연구원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차세대 표적항암제 기술이전 계약 조인식 모습. (좌: 브릿지바이오 이정규 대표, 우: 한국화학연구원 김성수 원장)

계약금 및 선급실시료 10억 원을 포함해 총 300억 원 규모에 이르는 이번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브릿지바이오는 해당 후보물질에 대한 전세계 독점 실시권을 취득하게 됐다.

또 초기 연구개발과정에서 후보물질의 원개발기관인 한국화학연구원 의약바이오연구본부를 비롯해 연세암병원 폐암센터 종양내과 조병철 교수 연구팀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게 된다곡 전했다.

한국화학연구원 김성수 원장은 “의약바이오 연구분야 성과를 토대로 또 하나의 신약개발 성공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업 브릿지바이오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겠다.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밀접한 질병 치료제 개발 연구에 힘쓰겠다”며 기술이전 성과에 대해 소감을 전했다.

브릿지바이오 이정규 대표는 “한국화학연구원과 궤양성 대장염 후보물질 ‘BBT-401’에 이어 또 하나의 협력 연구개발 사례를 창출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화학연에서 발굴한 후보물질을 토대로 차세대 신규항암제 개발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초기임상 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이며, 연내에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완료하여 빠른 시일 내에 보다 다양한 치료옵션이 제공될 수 있도록 개발 성과를 선보이겠다”고 개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