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2/3상 시료의 안정적인 공급 위한 공동 협력 계약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 의약생산센터(김훈주 센터장)는 알테오젠(대표 박순재)의 ADC 유방암치료제(ALT-P7) 임상 1상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임상 2/3상 시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공동 협력 계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알테오젠은 대구첨복재단 의약생산센터 내에 ADC 유방암치료제 및 위암치료제의 임상 시료 생산 장소를 확보했다. 

알테오젠은 2019년 상반기까지 약 8억원의 장비를 설치하여 최대 1000L 배양규모의 항체를 접합할 수 있는 규모를 확보할 예정이다. 

알테오젠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 로슈의 캐사일라(Kadcyla)보다 부작용이 적고 효능이 뛰어난 2세대 ADC 유방암치료제를 국내 최초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 임상 1상이 완료되면 유방암치료제로 임상 2/3상을, 위암치료제로 임상 2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올 11월 World ADC 2018 학회에 스피커로 초청을 받아 ADC 유방암치료제 임상 효능에 대한 발표를 통하여 글로벌 제약회사들에게 알테오젠의 ADC 유방암치료제의 우수성을 확인시켰다.

알테오젠 김규완 바이오공정 그룹장은 "현재 진행 중인 ALT-P7 의 임상 1상에서 부작용이 없이 안전성이 탁월하고 낮은 용량에서도 치료 효과를 보이고 있어 이번에 대구첨복재단 의약생산센터와의 공동 협력 계약 체결을 통해 ADC 유방암치료제 뿐만 아니라 위암치료제의 임상 2/3상을 위한 시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이를 계기로 오송의 ADC 유방암치료제 생산 설비 구축도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