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상무학회·한국무역협회 제60회 동계학술세미나

한국무역상무학회는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제60회 동계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7일 코엑스 300호와 301A호에서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 '최근 국제통상규범의 개정과 우리 무역의 과제'라는 주제로 학술대회가 진행될 에정이다.

학회는 "우리나라는 최근 미국 측의 요구로 한미 FTA 재협상을 진행했고, 이에 이번 동계세미나에서는 『최근 국제통상규범의 개정과 우리 무역의 과제』라는 대주제하에 메인주제로 '최근 한미 FTA 개정의 평가와 향후과제'를 논의한다"며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 '한미 FTA 개정협상 평가와 이행이슈'와 '우리나라 약가제도와 한미 FTA 이행이슈'를 선별해 다루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중 제1부는 '최근 한미 FTA 개정의 평가와 향후 과제'가 구성됐다.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20분까지 인하대 정인교 교수의 사회로, 제1주제는 고준성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한미 FTA 개정협상 평가와 이행이슈'를 발표한다. 

이어서 김원식 건국대 교수가 제2주제로 '우리나라 약가제도와 한미 FTA 이행이슈'를 발표한다. 이후 패널토론은 박성민 HnL 법률사무소 변호사, 송원근 한국경제연구원 부원장, 안정훈 이화여대 교수, 정윤택 제약산업전략연구원 원장, 표인수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가 참여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