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이달 30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2019년도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표창)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은 우리나라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산업계의 신약, 개량신약 등 혁신성과의 실용화연계 등 시장가치제고를 위한 R&D전략기획, 글로벌마케팅, 사업개발, 인허가, 생산 분야에서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의 전문가를 적극 발굴 및 표창해 이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이를 통한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신약연구개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공모자격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기업에 재직 중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R&D전략기획, 글로벌마케팅, 사업개발, 인허가, 생산 분야 전문가로서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개량신약, 의약품 관련 고부가가치 신기술 등 혁신성과의 실용화연계 등 시장 가치 제고를 위한 R&D전략기획, 글로벌마케팅, 사업개발, 인허가, 생산 분야에서 기여한 공이 큰 자, 당해분야에서 3년 이상 직접 참여해 현저한 공을 쌓은 자다.

포상방법은 2019년 2월 말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 33차 정기총회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표창장을 수여한다. 신청서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 www.kdra.or.kr 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하여 2019년 1월 7일까지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한편,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포상은 2015년 제정 이후 4년 동안 15개 기업 20명이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