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S 데이터 집계 결과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자사의 인슐린 제품군이 전체 인슐린 시장에서 41.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의약품 전문조사기관인 IMS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2018년 1분기 기준 기저 인슐린(Basal Insulin), 혼합형 인슐린(Premixed Insulin), 속효성 인슐린(Short-acting Insulin) 등을 포함한 전체 인슐린 시장에서 41.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9.2%를 차지한 2위를 2.5% 차로 제쳤다. 뿐만 아니라 처방량 기준에서도 38%를 기록하며 역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인슐린 시장에서 노보 노디스크가 전체 인슐린 시장 1위를 달성한 것은 매우 기쁘고 한 편 고무적이다”라며, “이번 전체 인슐린 시장 1위는 노보 노디스크의 95년 R&D를 통한 항당뇨 분야에 있어서의 공고한 리더십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노보 노디스크는 환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당뇨병 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저혈당 위험을 크게 낮춰 안전성을 높인 차세대 기저 인슐린 트레시바®와 초지속형 기저 인슐린과 식사 인슐린을 하나의 펜에 담은 최초의 인슐린 복합제 리조덱®, 초속효성 인슐린 노보래피드®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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