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첨단장비 공급확대 통해 바이오 인프라 사업역량 강화

노터스 문정환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와 지멘스 헬시니어스 김도영 본부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국내 의료장비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노터스 문정환 대표(왼쪽에서 세 번째)와 지멘스 헬시니어스 김도영 본부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국내 의료장비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내 최대 유효성 비임상 CRO 기업인 노터스가 글로벌 의료장비 제조업체와 연이어 공급협약을 체결하며, 바이오 인프라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노터스는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의료장비 구축과 운영 솔루션 지원을 위해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과 국내 의료장비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독일에 본사를 둔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127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적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영상진단과 첨단치료, 진단검사 등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환자의 질병을 정확히 진단하고 예방하며, 최적의 치료를 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디지털,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부분에 강점을 갖고 헬스케어의 혁신을 선도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노터스는 지난달 이탈리아 의료용 장비 전문업체인 스틸코(Steelco S.p.A)와 동물용품 전문 세척·살균 장비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기업의 첨단 바이오 장비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노터스는 앞으로 바이오 인프라 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해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의 첨단 장비는 물론 바이오 시설 운영 노하우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정환 노터스 대표는 "최근 동물병원에서도 CT, MRI, 초음파 기기 등 다양한 영상진단 의료기기가 폭넓게 적용되고 있어, 반려동물의 암이나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질병 진단에 당사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며 "국내외 우수 의료기기 제조사와 협력 범위를 계속 넓혀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