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 임상시험 정보 교류...환자 모집 지원

묵현상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단장(오른쪽)과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이 국내 신약 개발 및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묵현상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단장(오른쪽)과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이 국내 신약 개발 및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가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과 손잡고 국내 신약개발 기업의 임상시험을 돕는다.

사업단은 12일 재단과 '국내 신약 개발 및 제약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부 지원 임상시험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임상시험 계획 및 수행을 위한 타당성 자료와 참여자 모집 지원을 상호 협력한다. 양 기관의 전문지식 및 정보의 교류도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개발 중인 우수 신약 물질에 대한 임상시험이 전주기에 걸쳐 원활히 수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신약개발 기업들에게 연구개발을 지속하기 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묵현상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단장은 "오랜 시간과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임상시험은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전략적 준비가 필수적"이라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임상시험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개발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서겠다"고 밝혔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업단에서 지원해 개발 중인 우수한 신약 후보물질이 임상시험 전주기에 걸쳐 재단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재단은 사업단을 통해 지원받는 신약 후보물질의 임상시험을 위해 타당성 서비스 및 연구자 연계, 참여자 모집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신약 개발 가속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