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모드·예방모드 제공, 국내외 임상연구서 유효성 확인

전자약 개발 전문기업 뉴아인이 편두통 전자약 '일렉시아(ELEXIR)'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전자약은 전기자극 등 물리적 방법으로 생물학적 기능을 유도해 질병을 치료하는 기술로 일렉시아는 편두통 발작 시 받는 급성모드(60분)와 매일 사용하는 예방모드(20분)로 편두통과 관련된 통증신호 전달을 억제하고, 뇌혈관 수축을 유발함으로써 편두통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한다.

뉴아인 편두통 전자약 '일렉시아'
뉴아인 편두통 전자약 '일렉시아'

회사에 따르면 일렉시아는 국내 편두통 환자 대상 6일 일렉시아의 예방모드를 적용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했고 4주뒤 환자들은 '중증도 이상 두통 일수' 및 '급성기 약물 복용 빈도'가 감소했다.

또한 미국 두통 전문 클리닉에서 편두통 환자 109명을 대상으로 일렉시아와 동일한 급성모드 자극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편두통 통증 59% 감소, 사용 후 24시간 경과 후 통증이 없어진 환자가 32%, 통증 완화(30%이상 통증 감소)가 유지된 환자가 79%라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뉴아인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재택치료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웨어러블 의료기기인 일렉시아는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질환 관리가 가능하다"며 "추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각 시장에서 들어오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을 개선하고 추가적인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