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우루과이 소재 라보라토리스 리브라(Laboratorios LIBRA S.A)사와 5년 간 약 127억 원(1000만 달러) 규모의 피부 재생치료 플랫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남미 시장은 자사의 혁신적인 피부재생 및 연골재생 치료 플랫폼에 대해 기대 이상으로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남미 4대 시장에 진출하게 돼 이 지역에서 로킷헬스케어 열풍은 더욱 가속도가 붙고 있다"고 말했다.

카를로스 리브라 대표는 "기존 우루과이 당뇨발 환자 치료 시장에 획기적인 솔루션이 생겨 정부는 물론 환자 측면에서도 매우 유익한 치료법이 될 것을 확신한다"며 "자사가 그 첫 도전에 함께 할 수 있어 흥분된다" 전했다.

1961년에 설립된 리브라는 진통제 및 항염증제, 항종양제, 항파킨슨제, 항바이러스제, 면역 조절제, 신경학 약물 등을 주로 제조 판매하고 있다. 우루과이서 리브라는 가장 중요한 정부 공급업체 중 하나로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 제품 출시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우루과이 3대 제약사다.

로킷은 파트너사인 리브라와 2023년 1분기에 소규모 시험시술을 진행함과 동시에 우루과이 시장에 자사 피부 재생치료 플랫폼을 홍보하고 적용 병원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