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7-H4 타깃하는 First-in-class ADC 치료제 개발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 넥스트큐어(NextCure)와 ADC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선 양사는 넥스트큐어가 보유하고 있는 B7-H4 항체와 레고켐바이오의 차세대 ADC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신규 ADC 항암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양사는 B7-H4 항체 이외에 ADC 연구개발을 위한 2개의 추가 대상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을 보유하게 된다. 이번 계약으로 발생하는 연구개발 비용 및 상업화 시 발생하는 수익은 양사가 동등하게 분배한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이사는 16일 "이번 넥스트큐어와 협력으로 지속적인 신규 ADC 파이프라인의 구축과 더불어 다양한 암종에서 레고켐바이오의 차별화된 ADC플랫폼 기술의 잠재력을 입증하고자 한다"며 "B7-H4는 매우 많은 암종에서 발현되고 있는 타깃이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잠재적으로 First-in-class 치료제 개발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스트큐어 최고운영책임자(COO) 티모시 메이어(Timothy Mayer)는 "레고켐바이오의 글로벌 ADC 선도기술(ConjuAll)을 활용해 넥스트큐어의 B7-H4 프로그램에 새로운 치료방법을 추가하게 돼 기쁘다"며 "현존하는 치료제로 회복하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의학적 미충족 요소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신규 치료제가 제공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