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소재 1000medic사... "중남미 시장 진출 속도낼 것"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가 브라질의 1000medic사와 5년간 약 1000억원(7100만 달러) 규모의 피부 재생치료 플랫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20일 "브라질에 이어 파라과이 Bioethic사와도 5년간 약 150억원 규모의 계약 체결했고 오는 10월 말 현지 인허가가 완료돼 곧 상용화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Bioethic사에서 투자한 당뇨발 전문 케어 센터가 지난 9월 말에 설립돼 20여명 규모의 임상시험이 해당 센터에서 진행되고 상용화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로킷헬스케어의 3D 바이오 프린팅 및 피부재생 플랫폼
로킷헬스케어의 3D 바이오 프린팅 및 피부재생 플랫폼

로킷헬스케어는 협력사 1000medic를 통해 5개 도시의 10개 하위 유통사와 계약을 맺고 9월부터 공격적인 상업 활동을 시작했다. 브라질 상파울루, 리우데자네이루 2곳, 파토 브랑코, 헤서페 등 5개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했고 이달에 브라질 제1체인 병원 그룹 D’or hospital에서 첫 상용화 치료를 앞두고 있다.

회사는 다수 글로벌 학회에 참석해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 지난 열린 제44회 브라질 혈관학 및 혈관외과 학술대회에 참가해 약 5000명의 의사들을 대상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달에는 피부재생 SBU 사장 김지희 박사가 제9회 브라질 혁신 기술, 상처 관리 학술대회에 초청받아 플랫폼 소개를 했다. 이 자리에는 약 200명의 성형외과의가 참석했고 학회장이 직접 상처 치료 마케팅에 참여해 로킷헬스케어의 피부재생치료 플랫폼을 소개했다.

로킷헬스케어는 브라질을 시작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회사는 이달내 아르헨티나 현지 제약사인 Varipharma사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고 오는 11월에는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 지역에도 피부재생치료 플랫폼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