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시장 통해 중동과 동유럽 진출 교두보로 삼을 것"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사진 제공 : 대웅제약)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사진 제공 :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품목허가 국가에 사우디아라비아와 우크라이나를 추가시켰다. 나보타는 현재 미국·유럽·캐나다 등 전 세계 58개국에 진출한 상태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18일 "나보타는 아시아 최초로 FDA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50개국 이상에서 허가를 받은 글로벌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나보타의 꿈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올해 예정돼 있는 유럽 등에 대한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 진출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No. 1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회사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인구 및 경제 규모 면에서 중동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중동지역에서 본격적인 매출 확장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유럽 발매를 앞두고 EU 회원국 외 유럽 국가에서 허가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역시 동유럽에서 시장규모가 큰 국가여서 나보타의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의 기반이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4년 국내 출시된 대웅제약 나보타는 미용분야에서 △미간주름 개선 △눈가주름 개선, 치료 분야에서는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눈꺼풀경련 등에 관한 적응증을 보유 중이다. 

최근 '사각턱 개선' 적응증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진행 중이며, 미국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를 통해 '만성·삽화성 편두통' 및 '경부근 긴장'에 관한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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