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와 세 번째 대규모 공급 계약 체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에스디바이오센서(각자대표 이효근, 허태영)가 미국에 이어 싱가포르에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공급한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1369억 원 규모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싱가포르에 공급하는 대규모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싱가포르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를 선언한 대표적인 국가 중 하나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확산을 선제적으로 통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번 싱가포르 공급계약은 2021년 10월 두 번에 걸쳐 대규모로 공급된 것에 이어 세 번째 대규모 공급 계약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싱가포르 정부를 통해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가 다수의 기업으로 배포되며 동시에 시내 곳곳에 설치돼 있는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자판기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는 94.94%의 민감도와 100%의 특이도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오미크론 변이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허태영 대표이사는 "생산량을 최대로 증가시켜 전 세계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으로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