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팔리, 견고한 시장점유
플릭사비, 빠르게 성장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올 3분기까지 유럽에서 벌어들인 제품 매출이 작년 연간 실적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최근에 '임랄디'를 출시한만큼 실적 전망이 긍정적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23일(현지시간), 회사 측의 유럽 마케팅 파트너사인 바이오젠(Biogen)은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유럽 매출액이 3억8910만달러(약 4400억원)으로 집계돼, 지난해 연간 매출액 3억7980만달러(약 4300억원)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 매출액은 1억3480만달러(약 1530억원)이었다. 

연간 제품 매출 추이

약품별로 보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와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가 각각 1억2340만달러(약 1400억원), 1140만달러(약 130억원)를 기록했다. 베네팔리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24% 증가하고 플릭사비는 418% 성장했다.

기간별 제품 매출 비교

베네팔리는 견고한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실적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플릭사비는 주요 국가에서 지속적으로 판매량을 늘리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17일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를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출시해 글로벌 블록버스터급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바이오시밀러를 유럽에서 판매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베네팔리, 플릭사비의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임랄디를 조기에 유럽 시장에 안착시키고 확대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의 리더십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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