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상반기 경영실적·하반기 전망 발표
렉라자 급여에 기존 ETC 실적 회복세로 하반기 '낙관'

유한양행이 2021년 2분기 4333억원 매출을 올렸다. 반기 누적 매출액은 8123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이 중 의약품사업은 5899억원으로 72% 비중을 차지했다.

유한양행은 7월 '렉라자' 급여출시와 글로벌 임상 및 전문의약품(ETC) 실적 개선으로 하반기 전망을 낙관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한양행은 KB증권 주관으로 진행되는 'KB Korea Conference' 기업설명회(IR)를 통해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전망을 9일 발표했다.

우선 상반기 유한양행 의약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3.9% 늘었다. 의약품 부분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한 의약품은 당뇨병치료제 트라젠타로 557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B형간염 치료제 비리어드가 411억원, 고혈압치료제 트윈스타가 373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작년 5월 국내 독점판매 및 공동판촉 계약을 체결한 노바티스의 만성골수성백혈병치료제 글리벡은 2021년 상반기 263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하반기 전망은 낙관적이다.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레이저티닙)가 7월 1일부로 급여 출시됐고 △렉라자 글로벌 임상이 진행중이며 △ETC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유한양행 파이프라인(출처 : 유한양행 IR Book, 1) EGFR TKI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EGFR T790M 변이 양성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환자 2) Osimertinib 또는 Chemotherapy 치료에 실패한 환자)
유한양행 파이프라인(출처 : 유한양행 IR Book, 1) EGFR TKI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EGFR T790M 변이 양성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환자 2) Osimertinib 또는 Chemotherapy 치료에 실패한 환자)

렉라자는 지난 7월 '이전에 EGFR TKI로 치료받은 적 있는 EGFR T790M 돌연변이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보헙급여가 적용됐다.

또한 파트너사 얀센은 렉라자 단독요법 및 레이저티닙과 아미반타밥 병용요법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 3상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ETC 실적도 개선되고 있는 모양새다. 유한양행이 판매하고있는 베링거인겔하임의 SGLT-2 억제제 당뇨병치료제 자디앙은 올 상반기 처방 25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25.4% 증가했고, 길리어드와 국내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한 HIV치료제 빅타비는 처방액이 40.7% 상승한 245억원을 기록했다. 

유한양행 분기별 전체 사업실적(출처 : 유한양행 IR Book, 이 내용은 회사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됐으며 자료상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