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의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9가 백신 가다실9이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rand Mint Festival) 2018’의 공식 후원브랜드로 참여, 부스 홍보를 통해 젊은이들과 직접 만나 소통했다.

젊은 타겟층이 참여하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가다실9은 남녀를 불문한 HPV 백신 접종의 중요성 과 9가지 HPV유형에 의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다실9 을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참여자들이 홍보부스에 설치된 가다실9 포토월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고 가다실9의 페이스북, 유투브 공식 채널 QR코드가 들어간 리플렛을 전달했다.

더불어, 부스내 가다실9 광고 영상을 상영하며 관객들이 가다실9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stopHPV가 적힌 타투 스티커형 브로셔는 참여자들이 HPV관련 질환 감소 기원 및 동참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가다실9은 9가지 유형의 HPV에 의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다. HPV는 200여종의 바이러스가 존재한다. 이중 40개 이상은 직접적인 성적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으며 여성과 남성의 생식기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생식기사마귀, 항문암 등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HPV 유병률을 조사한 연구에서, 18~29세 여성의 49.9%가 HPV에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남성에서 HPV로 인한 생식기 사마귀의 유병율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MSD의 드발 고살리아(Dhval Gosalia) 백신 부문 전무는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매우 의미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HPV에 의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 모색에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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