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서 3종 바이오시밀러 임상 결과 발표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 사장)는 이번 달 19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미국 시카고 맥코믹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8 미국류마티스 학회(ACR: 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에 참가한다.

ACR은 전세계 글로벌 제약회사와 임상의사 15,000여 명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류마티스 학회 중 하나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학회에서 임상 초록 2건을 발표하고‘류마티스 질병을 위한 바이오시밀러(부제:품질부터 진료까지)’[Biosimilars for Rheumatologic Diseases, from  Quality to Patient Care] 라는 주제로 혁신 세미나(Innovation Theater)를 진행한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하는 초록 2건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3종(SB2, SB4, SB5) 바이오시밀러의 임상 3상 데이터를 통합 분석한 결과이다.  

이 결과에 따르면 1,71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항체(Anti-Drug Antibody) 발생이 약의 효능을 감소시키고 주사 부위 반응을 증가시키는 것과 연관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1,37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바이오의약품 치료 시작 전 환자의 부종 관절수 (swollen joint count), C반응성 단백질 (C-reactive protein), 환자의 종합 평가 (patient global assessment)가 치료 1년 후의 방사선학적 진행(radiographic progression)과 연관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록에 대한 상세 내용은 2018 ACR홈페이지(https://acrabstracts.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23일(현지시간)에 진행되는 혁신 세미나에서는 바이오시밀러의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개발 히스토리와 유럽에서의 바이오시밀러 스위칭 경험을 공유하고, 최근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승인 동향에 대해 학회 참석자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상의학본부장 김철 전무는 “매년 ACR에 참여할수록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전 세계 의사들의 인지도가 점점 상승하는 것을 느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임상의학적 연구성과를 발표해 회사의 우수한 연구개발 역량을 증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