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건강관리 제품 등 개발 및 마케팅 진행

알리코제약이 구강 전문 바이오 헬스 벤처 기업인 테코자임과 여성 헬스케어관련 신제품 공동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알리코제약(이항구 대표)은 테코자임(남윤 대표)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테코자임’의 구강내 생태계 교정 패치 기술 플랫폼 등을 활용한 다양한 구강 건강관리 제품을 비롯해 구강과 유사한 인체 점막 환경에 놓인 각종 질환 관련 치료제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창업보육 기업인 테코자임은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TIPS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으로 서울대 구강 내과 전문의가 직접 경영과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제품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신뢰성과 안정성을 겸비했으며, 구강 질환에 효과적인 구강내 지연분해 하이드로겔 필름 타입 등 구강내 생태계 교정 패치 기술 플랫폼을 비롯해 특허 기술을 다수 보유한 국내 유일의 구강 전문 바이오·헬스 벤처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테코자임의 기술 및 연구 역량을 활용해 차세대 여성 질환 제품의 공동 개발에 착수하며 이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공동 개발한 제품은 알리코제약에서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며, 기존의 테코자임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 등에 대해서도 유통채널을 구분하여 공동 판매 예정이다. 

테코자임의 남윤 대표는 "기존 제약산업의 구태를 혁신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사업 다각화를 어느 제약회사보다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알리코제약과의 이번 협력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또 "이번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테코자임의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구강 비롯한 다양한 점막치료 분야 제품 개발에 주력해서 양사가 동반성장 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알리코제약 이항구 대표는 "상장 이후 최근 3년간 Future-eye라는 내부 프로그램을 통해 전도유망한 혁신 바이오 기업을 가려서 알리코제약의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 하고자 이번 구강 전문 바이오 헬스기업인 테코자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협약 체결로 알리코제약이 판매 중인 여성 헬스케어 제품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함과 동시에 여성건강과 구강 전문 헬스케어 영역에서 새로운 콜라보 제품 개발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