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파이프라인 발굴 및 유망 스타트업 투자/협업 통한 혁신포트폴리오 강화 방안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이하 신약조합)은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이하 K-BD Group) 주관으로 “2018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럼은 이달 23일 서울바이오허브 본관 지하1층 컨퍼런스홀에서 오후 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열린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서울특별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제약·바이오 유망파이프라인 발굴 및 유망 스타트업 투자/협업을 통한 혁신포트폴리오 강화 방안"을 주제로 기획됐다. 

글로벌 기술라이센싱 전반에 걸친 동향에 관한 조명과 함께 국내외 우수기술 도입을 위한 평가 및 활용접근, 자본시장과의 연계방안 등 우수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신약개발 전략과 국내외 기업, 대학, 벤처가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을 활용한 신약개발 사례를 다뤄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앞당길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접근 전략을 모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KDRA 홈페이지(www.kdra.or.kr)에서 할 수 있다.

신약조합은 아울러, 이번 제1회 사업개발 전략 포럼에 이어 다음 달 21일에 “제약·바이오 글로벌 성장을 위한 라이센싱 아웃 전략”을 주제로 “2018년 제2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약조합은 이번 포럼과 병행하여 “제약·바이오 분야별 자문·평가 네트워크(K-Bio Star Network) 비상임 전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해 글로벌 사업화 전반에 걸쳐 직면하는 각종 문제점, 이슈에 대한 적기 대안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핵심 자문 및 평가 활동 등을 수행할 제약·바이오분야 전, 현직 전문가 57명을 위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