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사업 다각화 나선 신풍제약,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신풍제약 건강기능식품 신 제품
신풍제약 건강기능식품 신 제품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이 최근 사업다각화 차원으로 건강기능식품사업부를 신설, 눈 건강과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2종을 선보였다.

첫 제품으로 '루테인지아잔틴'과 '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한 신풍제약은 이마트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눈의 황반 기본 구성물질인 루테인과 황반 중심부에 집중돼 있는 지아잔틴을 함유해 눈의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황반물질을 보충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알티지오메가3'는 오염이 적은 노르웨이산 소형어종에서 추출한 오메가3로 정제어유를 재가공해 불포화지방산 함량을 높인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 동안 치료제 개발로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제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신풍제약의 기업이념인 인류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했다.

 

국제약품, 살균 탈취제 '메디스틱 플러스' 미 FDA 의료기기 등재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의 공간 살균 탈취제 '메디스틱 플러스(MEDISTICK PLUS)'가 지난 9일 미국 식품의약국(이하 FDA)에 의료기기 Class 1으로 등록됐다.

15일 회사에 따르면 통상 의료기기는 1, 2, 3등급으로 분류되고 이에 따라 등록과정이 다르다. FDA는 1등급(Class I), 2등급(Class II), 3등급(Class III)으로 구분한다. 메디스틱 플러스가 받은 1등급(Class I)은 위험도가 가장 낮은 제품군으로 허가가 아닌 등록 대상으로 분류된다.

국제약품 공간 살균 탈취제 '메디스틱 플러스'
국제약품 공간 살균 탈취제 '메디스틱 플러스'

국제약품은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메디스틱 플러스'는 이산화염소(CLO2)를 공기 중으로 방출해 실내 유해한 세균을 제거하고, 불쾌한 냄새를 없애 주는 살균 탈취제다.

스틱형으로 내부 앰풀에 있는 아염소산소다 용액을 사용 시에 부러뜨려 유리 앰풀 외부 반응물과 반응해 이산화염소를 발생시키는 원리로 만들었다. 배합된 외부 폴리머 기공을 해 인체에 무해한 발생량과 농도로 방출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살균소독(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등) ▲탈취(야채 및 화장실 냄새, 담배냄새)에 효과를 발휘해 냉장고, 옷장, 다용도실, 신발장 등의 공간 살균 탈취에 사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국내 주요 병ㆍ의원을 거래하는 업체를 선정해 감염병 주요 원인인 일부 세균 및 바이러스 억제를 목적으로 군 및 관공서 위주로 판매를 진행하는 등 판매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했다.

이어 "최근 말레이시아 Evo Healthcare사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금번 등록을 통해 미국, 영국, 러시아 등 해외시장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우리들제약-의정부성모병원, 근골격계 치료제 개발 '상호협업'

우리들제약(대표 박희덕, 김혜연)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원장 박태철)은 지난 11일 의정부성모병원에서 '근골격계 질환 연구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희덕, 김혜연 우리들제약 대표(왼쪽과 왼쪽에서 두번째)가 박태철 의정부성모병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우리들제약)
박희덕, 김혜연 우리들제약 대표(왼쪽과 왼쪽에서 두번째)가 박태철 의정부성모병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우리들제약)

15일 우리들제약과 의정부성모병원에 따르면 양 기관은 향후 임상진료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료제 개발을 위해 병원 관절재생센터 연구진과 상호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의정부성모병원의 전문진료센터인 관절재생센터(센터장 김석중)는 기존 정형외과를 확대 개편해 늘어나는 인대 및 관절 손상에 대응하고 회복기 감소, 통증완화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하고 있다.

 

한국애브비, 2021 ‘WOW(World of WellBeing) Week’ 실시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전세계를 위협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직원들의 '회복탄력성(Resilience)'을 높이기 위한 ‘WOW(World of Well-Being) Week’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회복탄력성이란, 크고 작은 다양한 역경에 좌절하지 않고,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더 나은 방식으로 극복하고 오히려 성공과 건강을 이루는 힘을 뜻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WOW Week은 'One Resilient AbbVie’를 주제로 연결(Connect), 영양(Fuel), 적응(Adapt), 놀이(Play), 활동(Act) 다섯가지 주제로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애브비는 코로나 19 상황에서 애브비 전세계 직원들이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인 ‘AbbVie Vitality’ 글로벌 웹사이트를 운영한다. 웹사이트에서는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의 회복탄력성 상태를 확인해 보는 퀴즈 참여, 전세계 직원들과 본인의 웰빙 사진과 비디오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연결(Connect)’을 주제로 시작하는 WOW Week 첫째 날에는, 강소영 대표이사가 WOW에 참여하는 직원들에게 간식과 함께 찾아간다. ‘애브비가 쏜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WOW를 통한 직원간의 연결과 나눔의 의미를 다지고 과일과 견과류 등 영양 간식을 나눌 예정이다. 또, 동료와 WOW Week에 참여하고 함께 찍은 사진을 공유하는 ‘CONNECT 인증샷 보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양(Fuel)’을 주제로 진행하는 둘째 날에는 ‘나만의 웰빙 식단 자랑 #인증샷’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셋째 날에는 ‘적응(Adapt)’을 주제로 ‘우리의 코로나 적응 스토리_Live Talk’를 통해 임직원 4명이 코로나19로 급변한 환경 속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어떻게 다시 찾을 수 있었는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실시간 대화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웰빙 식단으로 구성된 음식도 제공한다.

넷째 날에는 ‘놀이(Play)’를 주제로, 사전 신청한 직원 50명에게 점심시간동안 랜선 여행 기회를 제공하며, 마지막 날에는 ‘활동(Act)’을 주제로 라이브 랜선 요가 수업이 진행되는데, 재택근무 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 등을 익힐 수 있다.

애브비는 WOW Week 이후, 오는 5월에는 ‘AbbVie In Motion’을 통해 직원들의 회복탄력성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AbbVie In Motion’에서는 임직원들이 4주간 팀을 구성해 다양한 운동 미션 및 회복탄력성을 향상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삼양바이오팜, 동남아 항암 전문 의료진 대상 웨비나 개최

삼양바이오팜이 제넥솔 주를 이용한 항암 치료의 최신 동향을 동남아 항암 전문 의료진과 공유했다. 제넥솔PM은 유방암, 난소암, 폐암치료제 제넥솔주(파클리탁셀)의 단점을 개선한 항암 치료제다.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 사장)은 ‘제넥솔PM (동남아 수출명 ‘팍수스PM’)을 이용한 유방암 환자 치료’를 주제로 개최한 글로벌 웨비나에 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 글로벌 의료진 약 200여 명이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김성배 교수와 말레이시아 ‘비컨병원(Beacon Hospital)’의 모하메드 이브라힘(Mohamed Ibrahim A. Wahid) 박사가 연사로 나섰다. 유방암 3상 연구에 참여한 김성배 교수는 유방암 환자와 관련한 제넥솔PM주의 효과와 최신 임상 사례 등을 공유하고 제넥솔PM의 특장점 등을 소개했다.

제넥솔PM주는 삼양바이오팜의 약물전달기술을 적용해 물에 잘 녹지 않는 파클리탁셀 성분의 단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국내에는 2006년 출시됐다. 기존 파클리탁셀 주사제는 가용화제의 독성 부작용으로 인해 투여 용량에 제한이 컸으나 제넥솔PM주는 가용화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고용량 투여가 가능한 제품이다.

웨비나에 참가한 동남아 의료진은 국내 의료진의 제넥솔PM주를 이용한 유방암 치료 경험 및 사용 사례 등에 대한 질문을 이어가며 제넥솔PM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