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바이넥스 문제 품목과 동일하게 제조하는 제품 판매중지 조치

원료용량 조작 의혹으로 조사중인 바이넥스가 수탁제조하는 24개사 32개 품목도 제조 및 판매가 중지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의약품 제조업체 바이넥스에 대한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날 발표한 6개 품목에 더해 해당 제조소가 수탁 제조하고 있는 24개사 32개 품목에 대해서도 잠정 제조·판매중지 및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앞서 바이넥스에 대한 현장 조사 진행 중 잠정 제조‧판매 중지 등 조치한 품목과 동일한 방법으로 제조하는 다른 제약업체의 32개 품목을 확인함에 따라 결정했다.

닥스펜정과 같은 방법으로 제조하는 품목은 경보제약 덱펜정 등 4개품목, 로프신정 관련 품목은 6개 품목, 셀렉틴캡슐 관련 20품목, 아모린정 관련 2개 품목이다. 

식약처는 이번 조치 대상 품목은 생산실적 비중이 높지 않아 국내 수급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식약처는 의‧약사 등 전문가에게 해당 제품을 다른 대체 의약품으로 전환하고 제품 회수가 적절히 수행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하는 안전성 속보를 의‧약사 및 소비자원 등 관련 단체에 배포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통해 병·의원 등에 해당 제품에 대한 처방 제한을 요청해 8일자로 급여가 중단된 상태다.

식약처는 "바이넥스에 대한 현장 조사와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8일 잠정 제조·판매중지-회수된 바이넥스 6개 의약품  

① 아모린정(글리메피리드) 
② 셀렉틴캡슐(플루옥세틴염산염) 
③ 닥스펜정(덱시부프로펜) 
④ 로프신정250mg(시프로플록사신염산염수화물) 
⑤ 셀렉틴캡슐10밀리그램(플루옥세틴염산염) 
⑥ 카딜정1밀리그램(독사조신메실산염)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