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하고 있는 조근식 약사 통해
라오스 국가건설전선위에 전달

대한약사회가 댐 붕괴 사고로 피해를 입은 라오스에 성금 1만8천달러를 전달했다.

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7월 한국기업이 건설에 참여한 댐 붕괴로 36명 사망, 98명이 실종되고, 6천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라오스에 성금을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약사회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3박 5일간 라오스 아타푸 지역 등 이재민 구호 활동을 위해 라오스를 방문했다.

성금은 5년째 라오스에서 학교 건립, 의약품 및 생필품 지원 등 봉사활동에 힘쓰고 있는 조근식 약사(경남 창원)를 통해 라오스 국가건설전선위원회에 전달됐다. 

대한약사회 조덕원 부회장은 라오스 국가건설전선위원회 Som Ock KINGSADA 부의장에게 후원 성금을 전달하며 “아타푸 지역의 이재민이 조속히 일상적인 생활로 복귀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대한민국의 모든 약사들의 뜻을 모아 이곳 라오스에 후원금을 대표로 전달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향후 라오스 주민들에게 더 큰 보건의료 혜택을 나눠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 성금 전달식에는 대한약사회 조덕원 부회장, 배영임 여약사위원회 총무, 경남 창원 조근식 약사, 신성순 주 라오스대사, 정우상 한인회장, 라오스 국가건설전선위원회 Som Ock KINGSADA 부의장, Sisouphanh SENGSAVANH 자문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