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제 챔피언제 도입...리보세라닙 등 항암제 개발도 순항

부광약품이 항암제 시장에서의 지배력 강화를 위해 "항암제 챔피언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최근 항암제 영업조직을 강화한 바 있는 부광은 영업사원들의 학술역량 강화를 위해 이 같은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간암, 위암, 유방암, 폐암 등 분야에서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현재 부광은 비소세포성폐암과 유방암의 치료에 사용하는 오리지널 제품인 나벨빈, 혈액암과 고형암 치료에 필수적인 홀록산, 엔독산, 유로미텍산을 각각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와 박스터로 부터 도입해 판매 중이다.  

이와함께 개발 중인 항암제 후보물질의 임상시험 등도 탄력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광이 국내 개발판권을 보유하고, 엘에스케이비에서 위암에 대해 3상 임상연구를 진행중인 리보세라닙의 경우, 중국에서는 헹루이 사가 이미 위암치료제로 판매하고 있으며 간암에 대한 임상시험도 진행해 1차, 2차치료에 대한 단일요법과 경동맥화학색전술(transarterial chemoembolization, TACE) 병용요법 모두에 대한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따라서 부광은 리보세라닙의 간암 대상 임상시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덴마크의 솔루랄 파마로부터 전립선암 개량신약 후보물질을 도입해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