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 캘리포니아 대학(UCI)와 기술특허 실시권 계약 체결

파마리서치프로덕트(대표이사 강기석, 김신규)는 지난 21일 미국 어바인 캘리포니아 대학(UCI)과 약물전달시스템(DDS, Drug Delivery Stystem)을 개량한 기술 특허권 전용 실시권 계약을 맺었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와 미국 어바인 캘리포니아 대학이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파마리서치프로덕트)
파마리서치프로덕트와 미국 어바인 캘리포니아 대학이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파마리서치프로덕트)

이는 기존 항암제의 약물전달시스템(DDS)를 개량해 장기나 병소에 접근을 쉽게 한다. 동물실험을 통한 기초효력평가에서 기존 항암제의 안전성, 유효성을 능가한 결과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주장이다.

기술 특허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와 UCI가 공동 연구해 출원했다. 양 측은 특허를 공동 소유하며, 이번 계약은 UIC 지분에 대한 독점 사용 계약이다. 파마리서치는 이 특허 기술을 사용해 신규 항암제의 연구, 개발, 글로벌 판매에 대한 독점권을 갖는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전용 실시권 계약을 통해, 항암 분야 신규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파마리서치는 이 연구를 UCI BioTEL (BioTherapeutics Engineeringlaboratory) 연구실을 이끄는 권영직 교수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