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마른 OTC 마케터들에게 기승전결 마케팅 제공"
"목마른 OTC 마케터들에게 기승전결 마케팅 제공"
  • 조광연
  • 승인 2018.10.11 0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캠퍼스, 11월7일과 8일 헬스케어 OTC 제약 마케팅 교육
주경미 더약솔루션 대표, 이재현 성균관약대 교수, 고기현 제약마케팅 파워블로거, 유상아 쥴릭파마 사업개발 상무(왼쪽부터)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 OTC 마케터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열려 주목된다. 2000년 8월 의약분업이 시행된 이래 OTC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교육 과정은 매우 드문 형편이었다.

주식회사 팜캠퍼스는 11월 7일과 8일(목) 메디톡스 비즈니스센터에서 의약품규제과학센터 후원으로 '헬스케어 OTC 제약 마케팅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강사로 참여하는 주경미 더약솔루션 대표는 "의약분업 이후 전문의약품 마케팅은 체계적으로 발전해 온 반면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 OTC 마케팅은 상대적 부진에 빠져 제약회사 등 공급자는 물론 유통, 약국 모두 덩달아 침체된 양상"이라며 "이번 교육이 OTC 마케팅 실무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팜캠퍼스는 이틀간 진행되는 교육 과정에 전문가 4인을 강사로 내세워 'OTC 마케팅의 기승전결'을 보여줄 예정이다.

주경미 더약솔루션 대표는 OTC Branding & Consumer 주제로 ▶ OTC 생명 : 소비자 포지셔닝 ▶ 브랜딩과 브랜드 확장의 허와 실 ▶ 헬스케어 신제품 기획 프로세스를 실전적으로 제시한다.

이재현 성균관약대 교수는 규제과학으로 풀어보는 OTC 마케팅을 주제로 ▶ 표시기재 및 광고 기준 ▶ 대중광고 심사 사례 검토 ▶ 유통 및 판매질서 기준 등 OTC를 둘러싼 규제를 풀어낸다.

약사출신 고기현 제약마케팅 파워블로거는 제약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을 타이틀로 ▶ OTC 마케팅의 기본 이해 ▶ 4P MIX 및 STP 전략 ▶ BP(Business Plan)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강의한다.
  
유상아 쥴릭파마 사업개발 상무는 마케팅·영업 기획·세일즈 관리를 주제로 ▶ 채널 및 유통관리와 기획 ▶ KPI 커뮤니케이션 ▶ Trade marketing을 다룬다. 

팜캠퍼스는 이번 교육 대상자는 ▶ 제약회사 OTC 마케팅 재직자로 체계적 OTC 마케팅 교육이 필요하다고 여기는 사람 ▶ OTC 마케터로서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 확대를 준비하는 사람 ▶ 건강기능식품·의료기기·기능성화장품 등 약국 유통 마케팅을 계획하는 사람 ▶ 제약회사 파트너 기업으로 OTC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사람 ▶ 의약품 유통 마케팅 재직자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등 전반적인 헬스케어 OTC 마케팅 교육이 필요하다고 여기는 사람이면 적격이라고 밝혔다.

○ 신청 기간 : 2018년 10월31일

○ 신청 방법 : 의약품규제과학센터(www.kraps.co.kr) → 교육신청 → 단기교육 신청 → 헬스케어 OTC 마케팅 교육
○ 문의 : 최혜영 연구원 ☏ 031-290-7723, baguette77@skku.ed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