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수립부터 글로벌 기술사업화 전 과정 교육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이하 "K-BD Group")는 2018년 9월 18일(화)~20일(목)까지 3일간 서울 스카이뷰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기본과정) 2018"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약조합이 주최하고 K-BD Group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라이센싱, 사업개발, 오픈이노베이션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제약·바이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기업, 대학, 출연연구기관, 컨설팅기관, 로펌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기본과정) 2018"은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주기적 혁신전략 수립 및 사업개발, 기술사업화 전략을 강구했다. 

또한, 실행대안 마련에 필수적인 라이센싱, 전주기적 혁신관리 및 지재권관리, 계약, 협상, 마케팅 전략, 사후관리 등 혁신활동과 기술사업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전반에 관여되는 가치사슬에 대한 이해와 기초 지식, 노하우 등을 함양해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총 11개의 모듈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과정에 이어 10월과 11월에 고급과정, 전문가과정이 연달아 편성된다.

기본과정보다 심도 있는 내용으로 사업개발업무에 대한 이론 및 실질적인 노하우 등 실사례를 통한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실무지식 및 혁신 경영 역량을 함양하고자 개최될 예정이다.

고급과정은 9월말, 전문가과정은 10월말에 KDRA 홈페이지(www.kdra.or.kr)를 통해 안내하며 기본과정과 마찬가지로 참가인원을 제한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