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정원 - 협력업체간 상생방안 논의

14~15일 워크샵에 참여한 약학정보원과 주요 A/S 협력사 임직원들.
14~15일 워크샵에 참여한 약학정보원과 주요 A/S 협력사 임직원들.

약학정보원(원장 양덕숙)이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주보문단지에서 Pharm IT3000 전국 주요 협력업체 대표들과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Pharm IT3000 주요 협력업체들의 공생경영 연합단체인 피엠유니온과 약정원의 공동 주최로 이뤄졌다. 약학정보원에서 유지 및 보수 관리하는 무료 약국경영 프로그램인 Pharm IT3000의 A/S를 담당하는 지역 협력업체들이 2년 전 전국 모임을 갖고 결성한 단체가 피엠유니온이다.

양덕숙 원장은 워크샵을 통해 Pharm IT3000 매뉴얼 통합본을 발간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협력업체들과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방안들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인천의 한 협력업체는 "지난 주 Pharm IT3000 매뉴얼 통합본을 직접 배포했다"며 "이를 통해 회원 약국들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양 원장은 "나 역시 수도권 지역의 약국들을 직접 방문하며 매뉴얼 통합본 배포와 Pharm IT3000의 A/S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동시에 하고 있다"고 말하며 "협력 업체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A/S 지역에 협력사가 직접 매뉴얼을 배포할 수 있도록 조처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밖에도 양 원장은 워크샵 인사말을 통해 "지난 5월부터 약정원은 토요일 A/S 서비스를 위해 피엠유니온과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며 "현재 이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큰 호평을 듣는 중"이라 말했다. 이어서 그는 "앞으로도 협력사들과의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Pharm IT3000의 A/S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