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오후 1시부터 7층 대강당에서 개최

(재)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은 오는 10월 4일(목)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를 개원 한다.

10월 4일 개원 당일 베스티안 메디클러스터 7층 대강당에서 오전 11시 충청북도, 소방관계자, 오송 국책기관, 의료기관, 제약/바이오기업, 의료기기기업 등을 초청하여 개원을 기념하는 개원식을 진행하고, 오후 1시부터는 바이오 분야 및 IT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병원중심 바이오·IT 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바이오섹션에서는 병원현장의 수요를 기반으로 베스티안 의료진, 연구진 및 유관기업들이 의료기기 등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한 사례를 소개한다.

수술환자의 감염상황을 실시간으로 진단하는 시스템 개발사례를 다룬 △화상창 감염 유발 세균 3종 동시검출용 real time PCR kit의 개발(SFC 한상훈 박사), 의료진의 경험을 바탕으로 특허를 출원하기까지의 사례를 소개하는 △의료진과 특허전문가 협업을 통한 의료기기 개발(인비전특허법인 장기석 변리사), 화상환자의 치료를 위한 압박의류를 공동 개발한 사례를 소개하는 △화상환자를 위한 압박의류 기술개발 및 상용화(소프트로닉스 유재흥 대표), 신소재를 기반으로 창상피복제를 연구개발 및 인허가까지 마친 사례를 소개하는 △고성능 silver Dressing 개발(PCG중앙연구소 이정숙 박사) 등 4개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IT 섹션에는 ICT(정보통신기술)발전에 따른 의료데이터의 필요성, 중요성과 가치를 살펴보는 △ICT발전으로 인한 새로운 의료데이터의 부각(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신수용 교수), 블록체인기술을 기반으로 의료기관간의 정보교환 플랫폼을 제작한 사례를 소개하는 △블록체인과 개인건강기록(메디블록 이은솔 대표), 빅데이터를 활용한 화상전문 병원의 비전을 제시하는 △화상, 인공지능, 빅데이터(베스티안병원 김종대 과장), 공감형 소통기술과 인공지능플랫폼 ‘조나단’을 활용하여 병원 현장의 소통강화를 위한 챗봇을 개발하는 사례를 소개하는 △공감형 의료 챗봇 기술(아크릴 박외진 대표)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바이오산업과 디지털헬스케어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http://biz.onvi.co.kr/bestian.html 웹상에서 신청 가능하다. 베스티안서울병원(강남구 대치동)에서 행사장인 충북 오송 까지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070-7603-1954번으로 20일(목)까지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