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정형외과 운동법'

우리들병원 은상수 박사.
우리들병원 은상수 박사.

청담 우리들병원 은상수 박사가 척추나 관절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운동법을 소개한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정형외과 운동법'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정형외과 전문의인 저자가 직접 실행하고 환자에게도 적용해 임상적으로 효과를 본 운동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신체부위별, 질환별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목부터 등, 허리, 어깨, 팔꿈치, 손목, 손가락, 엉덩이, 무릎, 발목, 발 순의 부위별로 나누고, 다시 디스크, 협착증, 관절염 등 대표적인 척추 및 관절 질환별로 운동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신체 부위별로 강화해야 하는 지점을 명확히 그림으로 제시해 따라서 운동해볼 수 있도록 하고, 스트레칭법 및 근력 강화 운동법만 따로 모아 부록으로 구성했다. 글자의 크기도 고령자가 읽기 쉽도록 배려했다.

저자인 은상수 박사는 “정형외과 질환의 대부분은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는데 시기를 놓치고 병을 키워서 오는 환자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다”며, “스스로 매일 실천하고 있고, 척추나 관절 환자를 진료할 때 실제로 교육하고 있는 운동법인 만큼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집필하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은상수 박사는 현재 대한민국 테니스 국가대표팀 주치의이자 청담 우리들병원 학술부원장으로 근무중이다. 서울대학교 의학박사를 취득했으며 척추/관절 SCI 논문을 20편 이상 발표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