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된 지 2년 여만… 제약사업 노하우와 화장품 기술력 시너지

HK inno.N 사옥 (사진제공=HK inno.N)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과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을 가진 HK inno.N(구 CJ헬스케어)은 더마 코스메틱 (Derma Cosmetic) 시장에 뛰어든다고 7일 밝혔다.

2018년 4월 한국콜마에 인수된 지 2년 여만에 선보이는 신사업 1호다. 의약품, 건강음료,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더마 코스메틱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 기반을 다지겠다는 목표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명은 '클레더마(Klederma)'다. 클레더마RX 수딩로션과 수딩크림 등 총 2종으로 피부과에 진출한다. 이 제품들은 피부과 진료와 곁들여 빠른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도울 목적으로 개발됐다.

두 제품 모두 '더마 인셀로지(Derma Incellogy)' 특허 기술이 적용돼 실제 피부 구성과 유사한 성분 조합으로 피부 장벽 기능 향상 및 보습에 특화됐다.

HK inno.N은 더마 코스메틱 상품기획, 영업, 마케팅 전담 조직을 별도로 만들어 피부과 전용 화장품으로 종합병원 피부과와 개원의를 공략한다. 하반기에는 고 기능성 탈모 관리 제품들로 홈쇼핑 등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도 공략할 예정이다.

제품은 HK inno.N과 한국콜마가 공동 개발했고, 제조는 한국콜마가 맡았다. 두 회사는 제약과 화장품 기술을 융합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융합연구정책센터가 내놓은 '코스메슈티컬 산업동향'에 따르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연평균 15%씩 성장해 올해 1조 2000억원 규모를 띌 것으로 전망된다. 

HK inno.N의 더마 코스메틱 '클레더마'

더마 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의미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다. 민감한 피부를 관리하는 저자극성 제품을 뜻한다.

HK inno.N 관계자는 "이번 더마 코스메틱 사업 진출은 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정 등 의약품 시장에서 입증된 사업역량과 한국콜마의 제품개발, 제조인프라를 극대화 한 결과이다"며 "연내 전국 피부과 시장에 빠르게 안착해 K-derma, K-Beauty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HK inno.N의 클레더마RX 수딩로션과 수딩크림은 전국 피부과 병의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