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2 양성 유방암치료제 허셉틴 발매 15주년 기념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 Matt Sause)가 HER2 양성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성분명: 트라스투주맙) 출시 15주년을 맞아 의료전문가를 위한 웹툰 <허(HER)심탄회>를 선보였다.

인기 웹툰 <부활남> 및 <알 게 뭐야> 등으로 폭넓은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김재한 작가와 협업하여 제작된 <허(HER)심탄회>는 '마음을 비우고 생각을 터놓는다’는 뜻을 가진 본래의 사자성어에 '허(HER, 그녀)', '가슴(심)' 등 유방암의 의미를 넣었다.

웹툰 <허(HER)심탄회>는 한 병원의 유방암클리닉 교수인 허석태와 환자 노수희, 그리고 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환자에게 오랜 친구처럼 다가가는 따뜻하고 소탈한 성격의 허석태 교수와 늘 가족만을 위해 살던 엄마였지만 유방암을 겪으며 자신의 삶을 되찾고자 노력하는 노수희, 엄마를 위해 함께 고군분투하는 남편, 딸, 아들의 좌충우돌 사연이 총 여섯 편의 에피소드를 통해 펼쳐진다.

이 회사 항암제사업부 신정범 책임자는 "유방암 환자와 그 가족이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무엇보다 일상의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며 “더불어 이번 웹툰을 통해 의료 현장 일선에서 환자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고군 분투하는 의료진에게 환자와 환자 가족이 처한 상황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보다 따뜻한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키워드

#로슈 #허셉틴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