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올해 공미정(22) 선수를 영입하며 최민경(27)·정슬기(24)·황정미(21) 등 총 4명의 선수로 구성된 2020시즌 휴온스 골프단을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 (왼쪽부터) 황정미, 최민경, 정슬기, 공미정 프로 (사진제공=휴온스)

최민경은 다년 간의 투어 경험을 쌓은 휴온스 골프단의 맏언니다. 지난해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준우승을 기록했다. 정슬기는 2018년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했다.

새롭게 합류한 공미정은 재능에 노력을 겸비했다는 게 휴온스 설명이다. 막내 황정미는 드라이버 장타를 무기로 지난 시즌 드림투어 상금랭킹 4위에 올라 1부투어에 올라온 신예다.

공미정 선수는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지금의 위기를 꼭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저 역시 올 시즌 좋은 성적은 물론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소속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새 시즌을 맞이한 KLPGA와 더불어 휴온스 골프단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했다.

삼일제약 무좀약 '티어실원스' 동일제형 시장 '1위' 이유는

삼일제약이 무좀약 '티어실원스'가 원스 제형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2020년 1분기 IMS데이터에 따르면, 티어실원스는 무좀약 '원스' 시장점유율 49.1%(판매 수량기준)를 기록, 출시 이후 첫 1위에 올랐다. 전년 동기대비 961.4% 성장했다.

삼일제약은 성장 요인으로 차별화된 약효 전달력을 꼽았다. 티어실원스는 특허받은 실리콘 필름막을 통해 대조군인 아크릴 필름막 대비 약효 전달력을 최대 3배 높여준다는 게 회사 설명.

약효 전달이 빠른 만큼 무좀의 치료 효과도 우수하다는 것이다. 실리콘은 무좀으로 인한 상처 치유와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

원스 제형은 1회 적용으로 최대 2주간 무좀 치료효과를 볼 수 있지만 도포 후 24시간 동안 씻어내지 않아야 하는 등 사용법은 복잡하다.

이를 위해 삼일제약은 '초간단 티어실원스 사용방법' 영상을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올리고, 약국에도 매대와 복약지도문을 설치하는 등 약국 복약 지도를 도왔다.

일양약품, 복합 위장약 '위제로정' 틴케이스 패키지 출시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이 위제로정 틴케이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최근 밝혔다. 위제로정은 방향성 건위 생약성분이 함유된 복합 위장 소화제다.

 

위제로정 틴케이스는 위제로정 30포(90T, 30포*3T)와 노란색 틴 케이스 패키지로 구성됐다. 

또한, 직사각형 형태의 철제 소재로 제작돼 수납함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위제로정은 소장 내에서 직접적인 작용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데 필요한 프로자임, 리파제, 비오디아스타제 등의 소화효소제가 함유돼 있다. 담즙 분비와 배출을 촉진시키는 UDCA도 복합 함유돼 소화기 질환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소화에 진경작용을 주는 건위생약으로 계피유와 회황유가 첨유됐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제로정은 복합 위장 소화제로 잦은 소화불량 및 위장 질환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30포 고단위 포장으로 제작돼 가정상비약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했다.

씨티씨바이오, 코19 신속진단키트 수출용 허가 획득

씨티씨바이오는 지난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씨티씨바이오는 허가받은 제품 'CTCTM COVID-19 IgM/IgG Combo Test'을 가지고 글로벌 수출에 나선다.

이번에 허가받은 진단키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성된 특이항체(lgM/lgG)를 감지하며, 간단한 채혈을 통해 10~15분내 코로나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씨티씨바이오는 항체진단키트 수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 성기홍, 전홍열 대표는 "당사는 물론 해외거래선이 있는 여러 업체로부터 이미 많은 의뢰를 받고 있다"며 "국가별 수출요구사항도 준비 완료 상태이다. ISO 13485인증 및 CE 인증을 기반으로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마리서치, 유통법인 만들어 유기농 화장품 'CPN' 판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대표이사 강기석, 김신규)가 브랜드 플랫폼 기업 트랜드아이(대표이사 김신영)와 함께 화장품 유통법인 '내추럴아이'를 설립, 유기농 화장품 판매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피부 복원 기전을 가진 c-PDRN 성분의 리쥬란힐러 코스메틱 라인에 유기농 화장품 라인까지 갖춰,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웠다.

'내추럴아이'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가 지난 2016년에 인수한 미국 오가닉 화장품 회사 디알제이 스킨클리닉(Dr. J Skinclinic, Inc.)에서 생산하는 캘리포니아 퓨어 내추럴(California Pure Natural, 이하 'CPN') 브랜드 화장품을 수입해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유통, 판매한다.  

'CPN'은 캘리포니아의 유기농 원재료를 주성분으로 하는 오가닉 화장품 브랜드로, 내추럴아이는 친환경 레시피로 구현한 CPN의 클렌징 및 바디라인 제품을 수입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 관계자는 "CPN은 저자극, 유기농, 친환경에 관심이 많고 특히 코로나 이후 건강하고 안전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기존 리쥬란힐러 코스메틱과 함께 라인업 강화 및 소비층을 더욱 다각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무기력증 보조치료제 '콜대원액티브원' 출시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신제품 기능무력증 보조치료제 '콜대원액티브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시트룰린말산염 성분으로 피로와 무기력증 등 각종 무력증을 완화시켜주는 기능무력증 보조치료제다.

시트룰린말산염은 근육에 쌓여 근육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빠르게 분해해 주며, 체내의 독성 암모니아의 배출을 도와 무력증을 개선한다.

기존 콜대원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개발돼 휴대성과 복용편의성을 높였고, 질환이나 원인에 관계 없이 모든 유형의 무력증에 사용 가능하다.

성분 특유의 신맛을 개선해 희석 없이 바로 복용할 수 있으며, 감미제로 자일리톨을 사용해 당뇨 환자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JW중외, 장기지속형 HA 필러 '히알란쎄' 선 보인다

JW중외제약이 장기지속형 히알루론산(HA) 필러 '히알란쎄'를 출시하고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히알란쎄'는 3단계의 미세 구슬화 공정(Micro Bead Monophasic technology)을 통해 히알루론산의 점성(끈끈한 성질)과 탄성(원래 모양을 유지하려는 성질)을 극대화 시킨 제품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드는데 용이하며 지속성을 개선시켰다.

또한, 안정된 분자구조로 수분과 쉽게 결합하는 성질인 친수성이 높아 적은 용량으로 볼륨효과가 우수하다는 게 JW중외제약 설명이다.

성분 제거가 어려운 반영구 필러와 달리 히알루로니다제(Hyaluronidase)를 통해 히알루론산을 융해시킬 수 있어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히알란쎄는 시술부위의 효과를 오래 유지시키면서도 반영구 제품의 단점을 개선시킨 생체 친화적 제품"이라며 "특정 부위 시술에 적합한 히알루론산 필러 이니티움에 이어 라인업이 강화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그만큼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대웅제약, 전 세계 미용성형 전문가와 온라인 소통 확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20일 'IMCAS ACADEMY'에서 라이브 웨비나(Live Webinar)를 열고 나보타의 우수성과 시술법을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IMCAS ACADEMY는 세계 3대 미용학회 중 하나인 국제미용성형학회(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IMCAS)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다. 

대웅제약은 매년 IMCAS 오프라인 심포지엄에 참가해 나보타를 홍보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인해 웹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실시간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에서는 전세계 미용·성형외과 의료진 약 1700명을 대상으로 나보타의 효능과 안전성을 알리고 최신 시술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국 피부과 전문의인 헤마 선다람(Dr. Hema Sundaram)은 '리프팅과 피부결 증대를 위한 보툴리눔 톡신 활용 시술법'을, 한국 피부과 전문의인 최원우 웰스피부과 원장은 '톡신과 필러 복합시술을 통한 확대된 모공 축소 시술법'을 소개했다.

헤마 선다람은 강의를 통해서 "미용 시술에서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시술 결과를 위해 시술 노하우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교류가 중요하다"며 "제품 선택 시에도 이에 대한 고려가 필요한데,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통해 그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라고 했다.

이어 최 원장은 이번 웨비나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해 교류가 단절된 상황에서 대웅제약에서 주최한 이번 라이브 웨비나와 같은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전세계 의료진들이 올바른 제품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글로벌 차원의 학습과 교류가 확대돼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