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찐은 뉴스진열대의 줄임말입니다. 제약바이오와 보건의료계에서 나온 단신 뉴스를 한 곳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뉴스 공간입니다.

중소 제약사의 특허 대응 전략… 식약처가 컨설팅 돕는다

강원지역의 의료제품 관련 산업 지원을 위해 식약처 분청을 설치 운영해야 한다는 요구가 제기되고 있다.

중소 제약사를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2020년 제약기업 특허 대응 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식약처는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총 28개 기업의 54개 과제를 지원했다. 컨설팅을 통해 총 4개 품목이 허가받았고, 이 중 2개는 특허 회피 전략으로 오리지널 의약품 특허기간 만료 전에 시장에 진입했다.

이밖에도 우선판매품목허가를 위해 특허심판을 청구(12건)하거나 특허를 출원(6건)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컨설팅이 활용됐다.

올해는 약 10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으로,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홈페이지 및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의경 처장은 "개량신약 등 경쟁력 있는 의약품 개발에 나서고 있는 중소제약기업이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약, 사상 첫 서면총회… 사업계획·예산 확정

서울시약사회 총회의장단(의장 김종환·부의장 김정란·정영기)은 2020년도 제66회 정기대의원 서면총회 결과를 개표한 결과 상정 안건 모두를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총회의장단은 코로나19 여파로 세 차례 정기총회를 연기했음에도 집단감염의 위험성이 해소되지 않아 지난달 17일부터 24일까지 전체 대의원 264명의 동의 절차를 밟아 찬성 216명·반대 7명으로 재적대의원 과반수이상의 결의로 서면 개최를 결정한 바 있다.

의장단은 지난달 27일 서면총회 개최 공고와 함께 서면결의서와 총회 유인물을 우편 발송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8일까지 열흘간 상정 안건에 대한 서면결의서를 우편 또는 팩스로 회신받았다.

이날 재적대의원 264명 중 196명이 서면결의서로 출석해 성원보고됨에 따라 총회의장단은 한동주 회장 및 감사단 등이 자리한 가운데 대의원들이 회신한 서면결의서를 개표했다.

서울시약에 따르면, 개표 결과 2019년도 감사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액과 이사 보선, 대한약사회 파견대의원 보선, 2020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서울시약 및 구약사회 건의사항 처리 등 상정안건 모두가 출석대의원 과반수이상 찬성으로 원안 통과됐다.

서울시약은 이번 서면총회의 안건심의 결과와 기타 상급회 건의사항 등은 전체 대의원에게 우편 발송해 보고할 예정이다.

김종환 총회의장은 "코로나19로 사상 유례가 없는 서면총회에도 불구하고 대의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에 감사하다"며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 코로나19와 힘겨운 싸움을 벌인 회원들의 희생이 헛되지 되지 않도록 집행부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동주 회장은 "약사회원들의 희생과 봉사가 있었기에 마스크대란을 해소하고 국내 방역이 세계의 모범으로 우뚝 설 수 있었다"며 "대의원님들이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약사회무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냉찜질 효과 줄 '케펜텍 쿨'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성철)가 퇴행성관절염 진통소염제 '케펜텍'에 냉감을 더한 '케펜텍 쿨(COOL)'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케펜텍 쿨은 기존 '케펜텍 플라스타' 및 '케펜텍 핫' 제품의 성분과 동일하게 케토프로펜 30mg을 함유한 붙이는 파스형 관절염 진통소염제다. 

시원한 냉찜질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성분을 추가로 함유해 급성 염증과 관절염이 발생한 통증부위를 시원하고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

케펜텍 쿨도 기존 케펜텍 시리즈에 적용됐던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에어플로우(Air-Flow) 첨단제조공법이 동일하게 적용됐다. 이 공법은 린트포에 피부와 제품 사이에 공기가 흐를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약효 침투 효과는 증가시키면서 땀이나 수분배출을 원활하게 해 피부가 연약한 환자나 예민한 환자인 경우 부착할 때 피부 알러지 반응이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일동제약, 마그네슘 드링크 '아로골드Mg' 새 단장

일동제약 마그네슘드링크 아로골드Mg
일동제약 마그네슘드링크 아로골드Mg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약국 유통용 마그네슘 드링크 '아로골드Mg'를 새롭게 단장해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아로골드Mg는 비타민D 600IU, 비타민C 100mg을 비롯해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루콘산마그네슘 200mg 등이 함유된 비타민·마그네슘 음료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으로 비타민D는 충분섭취량에 해당하는 150%, 비타민C는 100%, 마그네슘은 63%로 채워 제품에 들어간 성분의 함량을 높였다.

또한, 사과 농축액이 들어간 상쾌한 맛으로 청량감을 살리고, 카페인을 배제해 건강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일동제약 음료 마케팅 담당자인 고명훈 과장은 "마그네슘은 우리 몸 속에 네 번째로 많은 무기질로, 에너지 생성 등 체내의 생화학 및 생리적 과정에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