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국내사 중 항암제 시장 점유 1위… 적극 투자, 대표 사업화"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가 항암제 '젬자'에 대한 국내 판권과 허가권을 갖는다고 8일 밝혔다. 

향후 항암제 포트폴리오를 키우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회사 대표 사업부분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다.

항암제 '젬자' 국내권리 인수(사진제공=보령제약)
항암제 '젬자' 국내권리 인수
(사진제공=보령제약)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과 미국 일라이 릴리(회장 데이브 릭스)는 항암제 '젬자'에 대한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을 통해 보령제약은 릴리로부터 젬자(성분명 젬시타빈염산염)의 국내 판권과 허가권 등 일체의 권리를 갖게 됐다. 또, 오리지널 제품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이익율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보령제약과 한국릴리는 지난 2015년부터 '젬자' 코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젬자의 지난해 국내 매출은 142억 원(IMS기준)이었다.

젬자는 췌장암, 비소세포 폐암, 방광암, 유방암, 난소암, 담도암 등에 적응증을 가지고, 1차 또는 2차 치료에서 단독 또는 병용요법으로 쓰이고 있다.

지난해 젬자의 국내 매출은 142억 원(IMS기준)이었다.

보령제약은 옥살리틴(성분명 옥살리플라틴), 제넥솔(성분명 파클리탁셀) 등의 제품을 통해 국내 항암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세부적으로 회사 관계자는 "2019년 4분기 IMS 데이터 기준 국내제약사(다국적제약사 제외) 중 항종양제 및 면역조절제(이식후면역반응억제제 매출 제외) 기반으로 매출 1위"라고 했다.

일라이 릴리의 데이브 릭스 회장은 "이번 계약이 한국 암환자들의 치료성과 향상에 더욱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보령제약 안재현 대표는 "국내 최고의 항암제 사업조직을 구축하고 있는 보령제약이 이번 브랜드 인수로 항암제 라인업 강화와 함께 더욱 안정적인 수익원을 추가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항암부분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오픈이노베이션 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보령제약의 대표 사업부분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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