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전년 동기대비 52.6% 증가한 46억원
북미 및 유럽 해외 매출 증가가 고성장 견인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인 '의약품 자동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이 내실 성장 및 해외시장에서의 뚜렷한 성과를 이뤘다.

제이브이엠은 올해 1분기 연결회계 기준으로 매출 307억원과 영업이익 46억원, 순이익 39억원을 달성하고, R&D에는 19억원을 투자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21.8%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52.6%, 순이익은 99.9% 급증했다.

제이브이엠의 이번 분기 호실적은 글로벌 비대면 헬스케어 시장의 팽창 덕에 회사가 강도높게 개척해온 해외시장에서의 성과가 커진데다, 내수시장에서의 매출 확대 기조가 뚜렷해진데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제이브이엠의 이번 분기 수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2% 성장한 15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비대면 헬스케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각각 84%, 39% 성장했다. 제이브이엠 유럽법인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7.2% 증가하며 내실 성장 기조의 시작을 예고했다. 

제이브이엠은 국내 시장에서도 신규 고객 창출과 소모품 수요 증가로 인한 약국 시장 확대에 따라 전년대비 2.2% 성장했다. 제이브이엠은 약국 자동화 분야 국내 시장에서 90%에 이르는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그동안 내실 있는 성장과 해외 시장에서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해 한미약품그룹과 함께 많은 준비를 해 왔다"며 "이번 분기 호실적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성장 기조를 이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서 펼쳐질 새로운 차원의 헬스케어 산업 분야에서 제이브이엠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