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정도 사용 가능… 제약사 무균복 소재로 제작

셀트리온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지역 안전망 구축에 일조하기 위해 그룹 주요 사업장이 있는 인천과 충북 인근 지역주민 · 취약계층 50만 명을 대상으로 마스크 50만 개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마스크 지원은 지난달 셀트리온그룹이 인천지역 2억원, 충북지역 2억원, 대구지역 4억원, 경북지역 2억원 등 총 10억원의 지원금을 출연한 데 이은 추가 지원이다.

(왼쪽 사진설명)= 기우성(가운데) 셀트리온 부회장이 9일 인천시청을 찾아 마스크 30만장을 전달하고 최장혁(왼쪽)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 심재선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오른쪽 사진설명)=기우성(왼쪽) 셀트리온 부회장은 9일 인천시 송도 셀트리온 본사를 방문한 성일홍(오른쪽) 충북도 경제부지사 등 충북도청 관계자들에게 지역주민 및 취약계층 20만 명이 사용 가능한 마스크 20만장 등 코로나19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이날 1차분 공급에 이어 인천시청 30만장, 충북도청 20만장 등 방역 마스크 총 50만장을 각 지자체에 전달했다.

해당 마스크는 10회 정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재사용 가능한 필터 삽입형 마스크 1개와 필터 10개가 세트로 구성돼 있다. 

마스크는 제약회사의 무균공정에서 작업자가 착용하는 무균복 소재로 제작됐으며, 필터는 기존 지원계획 대비 2배로 늘려 지원된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마스크 수급상황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으나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성장한 셀트리온이 앞장서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서 더 확산되지 않도록 저지선을 구축한다는 차원에서 지역주민들도 보다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과 신속진단키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7월 항체 치료제의 인체 임상 진입 계획을 세웠다. 진단키트는 이달 말 시제품 생산을 마치고 다음달 말까지 임상을 완료해 유럽, 한국, 미국 등에 인증을 신청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