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수 서울ND의원 원장, 강사로 참여… "면역관리" 논의
어여모, 대원제약과 '장프로약국 만들기' 프로젝트 1기 진행

어여모(어린이 여성건강을 위한 약사모임, 대표 정혜진 약사)가 오는 7일 오후 1시와 밤 9시, 전국 약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세미나 제12회 '어여모웹심포'를 방송한다고 6일 밝혔다.

방송은 '현대인의 건강요소와 장내세균 숲의 역할'을 주제로 박민수 서울ND의원 원장(서울대학교 의학박사)이 장내세균의 중요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평소 면역관리를 위해 유념할 사항과 장내 세균총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어여모는 지난 2015년부터 약국의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교육과 상담자료 등을 배포해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전국 약사들이 참여할수 있는 온라인세미나 '어여모웹심포'를 매주 화요일 방송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어여모 대표인 정혜진 약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 5부제 등 약사들의 헌신적인 참여와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며 "스스로 건강을 챙기며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 때, 장내세균총과 면역을 주제로 웹 심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정 약사 설명에 따르면, 어여모 홈페이지 회원은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며 '프로바이오틱스' 비교 표 등의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번 웹심포를 시작으로 어여모는 대원제약과 함께 장건강 전문상담 육성 프로젝트 '장프로약국 만들기' 프로젝트 1기를 시작한다. 

이는 약국의 '프로바이오틱스' 상담을 활성화하고 전문약국을 육성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따라서 약사, 약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수 있도록 맞춤 전문교육과 전문상담가이드북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 대상자는 1기 발대식 참여 약사를 포함해 어여모 정회원, 대원제약 거래처 약국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어여모사무국(010-2531-6775) 또는 어여모카카오톡플러스 친구 상담톡을 통해 연락하면 된다.

한편, 어여모는 정회원제를 운영하며 교육과 전문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임산부상담전문약사과정, 피부 · 소아 · 여성을 주제로 한 상담약사과정 등 약사전문 교육을 열며, 전국 약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세미나를 보다 활성화,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