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노이드 기업 넥스트앤바이오 시리즈A 65억 투자 유치
오가노이드 기업 넥스트앤바이오 시리즈A 65억 투자 유치
  • 홍숙 기자
  • 승인 2020.04.0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마, HK이노엔 등 5개사 투자 참여

넥스트앤바이오(대표 이현숙)는 6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 콜마, HK이노엔(舊 CJ헬스케어), 스톤브릿지벤처스, 현대기술투자, 현대투자파트너스 등 총 5개 투자사가 참여했으며, 총규모는 65억이다.

넥스트앤바이오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난치성 질환을 모사하는 연구 플랫폼 제공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서비스와 오가노이드 치료제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향후 환자 맞춤형 의료 플랫폼 시장에서 연구자 및 소비자에게 차세대 의약학 연구 및 전임상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현숙 넥스트앤바이오 대표는 “기존 오가노이드 관련 회사들이 가지지 못한 배양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오가노이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트앤바이오는 최신 조직공학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배양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로부터 유래된 줄기세포 및 3차원 장기 유사체인 오가노이드를 표준형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는 RL술력을 보유한 회사다.

오가노이드란 줄기세포로부터 계통 발생 및 분화를 통해 형성된 특정 장기 및 종양의 구조, 구성, 기능을 보유하며 자가 재생 및 자가 조직화가 가능한 3차원 세포 집합체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