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약국 전용 서버 도입… 접근·편의 개선"
"휴일지킴이약국 전용 서버 도입… 접근·편의 개선"
  • 강승지 기자
  • 승인 2020.03.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학정보원, 공적마스크 취급 약국 · 구매 국민 모두 챙긴다

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 이하 약정원)이 '휴일지킴이약국(www.pharm114.or.kr)'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약국검색 전용 서버를 도입하고, 휴일 운영약국 검색 기능을 개선해 휴일에도 마스크 구입, 약국을 이용하려는 국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게 약정원 설명.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_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결과(사진제공=약학정보원)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_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결과(사진제공=약학정보원)

또한 Pharm IT3000(이하 'PIT3000')에 심평원의 공적 마스크 중복 시스템 접속과 임시 공적마스크 등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PIT3000을 이용 중인 약국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홈 화면 상단의 '공적마스크 보고'를 클릭하면 심평원의 요양기관 업무포털의 마스크 중복 구매시스템으로 접속 가능토록 했다. 

이와함께 심평원 시스템의 과부하 등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장부를 기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약정원은 기술적 기능을 추가해 약국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고객지원(CS)팀을 휴일에도 운영, 현장 문제들을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입장이다.

PIT3000의 공적마스크 보고와 임시 공적마스크 등록 기능(사진제공=약학정보원)
PIT3000의 공적마스크 보고와 임시 공적마스크 등록 기능(사진제공=약학정보원)

최종수 원장은 "코로나19 사태에 휴일지킴이약국, PIT3000의 공적마스크 기능 지원 및 CS 비상운영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국가비상사태에서 약정원이 예전처럼 고객지원(CS)의 불통 상황이 반복되지 않도록 약국과 국민의 편의를 위해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