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기 정기 주총 개최… 경영방침 키워드는 'Experience New Kukje'
"제품력 강화 · 유통채널 다각화 · 글로벌 · 점안제 생산라인 완료"

국제약품이 올 경영방침 키워드로 'Experience New Kukje'를 정하고 기업 이익을 위해 새로운 경험과 도전으로 지속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국제약품 제62기 정기주주총회
(사진제공=국제약품)

국제약품은 20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62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이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 의장 안재만 대표이사는 영업보고를 통해 "마스크 사업을 미래사업부문으로 결정해 과감한 투자를 한 결과, 회사매출과 국가 위기상황에서 국민보건과 사회공헌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지난해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은 1087억원, 영업이익은 56억원의 달성과 당기순손실이 49억을 발생했다"며 "매출액은 점안제와 고지혈증치료제 '에제로바' 정의 매출증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고 했다. 

영업이익도 체질개선을 통한 원가 하락에 힘입어 87.8% 증가했으나 과거년도에 대한 법인세 추가납부로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고 안 대표는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안 대표는 "올해 경영방침 키워드는 'Experience New Kukje'"라고 강조했다.

기업의 이익을 위해 새로운 경험으로 도전하고 성장하겠다는 의미다. 따라서 국제약품은 그동안 긍정적, 부정적 경험을 발판 삼겠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제품력강화(스위스 TRB사의 비스매드 점안액, 소염효소제 브리멜자임장용정,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디토렌시럽 등) ▲유통채널 다각화(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판매처 확대) ▲CEO가 발로 뛰는 수출 활성화로 글로벌화 도전 ▲점안제 생산라인 완료 등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임기 만료된 안석환 이사를 재선임했다.

또한 경영의 투명성 제고와 윤리경영을 위해 ▷최필성 공인회계사 ▷전정수 전정수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이가원 주승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고 감사위원회 위원도 겸직하도록 했다.

한편, 코로나19에 대비해 건물입구에서 참석 주주들의 손소독 및 발열검사와 함께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해 주주 총회장 입장을 유도했다. 주총 전후로 건물에 대한 대대적 소독도 진행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