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19 치료제 수요·공급량 한 눈에 확인 가능"
"코19 치료제 수요·공급량 한 눈에 확인 가능"
  • 김경애 기자
  • 승인 2020.03.1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코로나 의료물품 관리' 창구 마련
(신)요양기관정보마당서 의료물품 수급 정보 실시간 제공

앞으로 의료기관에서는 건보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진압에 필요한 이동형 X-ray·음압기 공급업체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급증한 의료기기·물품의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코로나 의료물품 관리' 창구를 홈페이지에 구축한 뒤 지난 13일자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요양기관은 (신)요양기관정보마당에 접속해 로그인한 후 코로나19 메뉴를 클릭하면 의료기기 등 필요한 물품 수량을 등록할 수 있다. 공급업체는 동일 포털의 화면 중앙에 위치한 '코로나 의료물품 관리'를 클릭해 공급량을 입력하면 된다.

새로 구축된 플랫폼은 의료기기뿐 아니라 의료 소모품·의약품도 함께 담고 있어 원활한 의료물품 수급에 지렛대 역할을 할 전망이다.

아울러 건보공단은 '코로나19 의료물품 공급등록 화면 매뉴얼'과 '코로나19 의료물품 수요등록, 공급정보화면 매뉴얼'을 제작해 의료기기 공급자·요양기관에 배부했다. 요양기관에서 필요한 의료기기 수량을 입력하면 보유 공급자 리스트가 요양기관 입력화면 하단에서 확인돼, 요양기관이 의료기기를 찾아 헤매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이번 코로나19 의료물품 플랫폼 구축은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보험자로서 모든 역량을 다해 코로나19에 대응한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을 강조한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이 직접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청희 급여상임이사는 "대한병원협회·대한의사협회 등과 간담회를 통해 의료계 의견을 수렴하며 시스템 구축을 발빠르게 완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신)요양기관정보마당 메인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