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F 온라인제약산업대회 접수… 한국산업약사회 후원

전 세계 약학대학생과 젊은 약사들이 온라인을 통해 제약산업에 대한 역량을 키우는 장이 마련된다.

국제약학대학생연합(International Pharmaceutical Students’ Federation; IPSF)이 주최하는 온라인제약산업대회(Industrial Skills Event; ISE)가 이달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한국산업약사회(이하 약사회)가 후원한다.

국제약학대학생연합(IPSF)은 전 세계의 약학과 및 제약학과 학생, 졸업 후 4년 이내 젊은 약사로 구성돼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비정부 · 비영리 · 비정치적 국제기구다. 

국제약학대학생 연합이 주최했던 ?아시아태평양 약학 심포지움 2019 현장(사진제공=한국산업약사회)
국제약학대학생 연합이 주최했던 ?아시아태평양 약학 심포지움 2019 현장(사진제공=한국산업약사회)

IPSF는 약대생 및 젊은 약사들의 교육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약학분야 정보제공, 다양한 출판물 발간을 수행하며 올 7월 말 서울에서 세계총회를 개최한다.

이 중 제약산업대회(ISE)는 약대생들과 젊은 약사들의 공부 및 미래 커리어에 도움이 될 제약관련 역량을 증진하고 제약산업이 직면한 여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새로운 지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회는 연구및개발(R&D), 마케팅, 생산, 인허가(RA), 판매, 공급(Supply Chain), 의료기기, 사업개발, 약물감시(PV) 등 제약산업 전반에 걸친 주제 중 3개 분야를 선정해 주제를 제시하고, 제시된 주제의 사례(case)를 해결하며 프리젠테이션으로 구성된다.

이IPSF 최초로 진행되는 온라인 국제제약산업대회는 GoToMeeting 이라는 화상세미나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예상 참가자 수는 300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약대생 및 젊은 약사는 개인이나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약사회는 제약 및 헬스케어업체에 진출하려는 예비약사의 멘토로서 인재의 산업체 진출 확대와 효과적인 교육으로 전문역량을 키워주겠다는 이유로 이 대회의 우승 상금을 후원하기로 하였다. 

후원에는 파마리서치프로덕트사도 동참하기로 하였으며, 파마리서치프로덕트사의 정상수 회장은 약사회 부회장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회는 오는 21일까지 등록 및 홍보기간을 거쳐 21일 팀 발표, 21일부터 28일까지 팀 조정 기간, 28일 케이스 배포가 진행된다.

내달 10일에는 제안서 제출이 마감되며 17일 결승 진출 팀 발표 후 비디오 제출을 거쳐 최종 우승자는 5월 가려진다. 

한편, 한국산업약사회는 제약, 유통,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업체 등 Healthcare 관련 모든 산업체에 종사하는 약사단체다. 

산업체 근무약사들의 상호교류와 직무개발을 통한 전문역량 강화, 산업체 진출 예비약사의 산업약사 안내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산업에서의 약사의 역할 확대 등을 통해 제약 및 유통산업 발전과 국민건강증진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비영리단체로 등록됐으며, 올 하반기 법인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