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CRO 간담회 개최
임상시험수탁기관 애로사항 청취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은 지난 19일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회의실에서 국내 CRO들의 현황 진단을 위한 ‘2020 KoNECT CRO(임상시험수탁기관, CRO)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KoNECT 2020 CRO 기업 지원사업 ▲국내 CRO 산업 현황 ▲글로벌 CRO 산업 분석과 전망 ▲CRO기업 CEO 건의사항 청취 등이 논의됐다.

앞줄 좌측부터 윤석민 대표(에이디엠코리아), 유수현 대표(서울CRO), 이영작 대표(LSK글로벌파마서비스), 배병준 이사장(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윤문태 대표(씨엔알리서치),
뒷줄 좌측 두 번째부터 고희중 대표(디투에스), 백세연 본부장(SCL헬스케어), 오정자 전무(사이넥스), 지준환 대표(클립스), 양송현 대표(지씨씨엘), 유동진 대표(심유)

이번 간담회는 국내 CRO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국가 임상시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 씨엔알리서치, 사이넥스, 에이디엠코리아, 서울씨알오 등 총 10개 국내 CRO 기업 CEO 10명이 참석했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신약개발에 드는 시간과 비용의 60~70%를 차지하는 임상시험의 경쟁력이 곧 신약개발의 경쟁력이다”라며, “국가 임상시험 경쟁력 강화를 위해 CRO 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정책과 제도 발굴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CRO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