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부터 20~30대와 소통을 위해 공식채널개설...구독자수 4만명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7000만 뷰를 돌파했다. 현대약품은 유튜브를 통한 소통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2012년부터 공식 채널을 개설해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며 운영해왔다.

대표 제품 마이녹실, 미에로화이바, 루핑점안액, 버물리 등의 광고 영상과 비하인드 영상을 비롯해 대학생마케터, 소셜스토리텔러 등으로 활동한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 기타 바이럴 영상 등을 통해 유튜브 주 사용층인 20~30대와 소통에 나서고 있다.

현재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은 1300개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 돼 있으며, 구독자 수는 약 4만명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계속해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젊은 세대와 소통에 힘쓰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이 단순히 영상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검색 플랫폼으로 역할이 확대되고 트렌드가 변화에 발맞춰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와 함께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친근감을 높이겠다고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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