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춘 씨 부사장으로 영입...전문경영인 체제 마련

강준모 대표
강준모 대표

국내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에이디엠코리아㈜는 최근 전문경영인 체제를 갖추고 해외사업 및 경영체제 강화를 도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디엠코리아는 17일 에이디엠SMO㈜ 대표이사로 재직해온 강준모 대표를 에이디엠코리아㈜ 대표로 임명하고, 새롭게 김대춘 부사장을 영입해 해외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강준모 대표는 CJ㈜ 상무, 영진약품 의약품사업본부장, 삼양바이오팜 전무 및 다림바이오텍 부사장을 지내고 지난 해 9월 에이디엠SMO 대표이사로 합류해 임상연구 지원 관리 시스템 향상과 성장에 기여했다.

신임 김대춘 부사장은 CJ㈜ 상무와 명인제약 전무를 역임했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신약과제 임상 경험이 많은 국내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임상시험수탁기관)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고품질의 임상시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제품개발을 돕고 있다.

작년 태국과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으며 대만, 일본, 미국 지사 설립을 포함해 주요 국가에서 임상시험을 직접 수행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진행 중이다.
 
회사는 이번 인사를 통해 전문경영인 체제를 갖춰 국내 제약바이오 회사들을 위한 임상서비스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신규 사업을 추진해 갈 예정이다.

의약품의 초기 개발 과정에서 글로벌 임상시험까지 전 주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