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회, '싱가포르 비타푸드 아시아' 참가사 모집
건기식협회, '싱가포르 비타푸드 아시아' 참가사 모집
  • 강승지 기자
  • 승인 2020.02.1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까지… 공동한국관 운영 주관 · 참가기업에 비용 등 지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0 싱가포르 비타푸드 아시아' 박람회에 참가할 기업을 찾는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올해 9월 23일부터 이틀 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20 싱가포르 비타푸드 아시아 박람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건기식협회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한 2020 싱가포르 비타푸드 아시아 수출 컨소시엄 주관단체 자격으로, 내달 13일까지 건강기능식품 관련 총 10개 기업을 모집하고 박람회 내 공동한국관을 구성 ·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에는 영문 카탈로그 제작부터 시장조사·수출컨설팅 등 사전 준비와 부스임차료·등록비·통역비 등 현지 운영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오는 11월 현지 바이어들을 국내에 초청해 후속 상담회를 열어 비즈니스 매칭이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박람회 참가는 관련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내달 13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을 통해 참가신청 후, 이메일(khsa2330@naver.com)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건기식협회 홈페이지나 기획정책팀(031-628-2330)으로 문의 가능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글로벌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박람회 진출 니즈를 가진 기업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저명한 글로벌 식품분야 박람회에서 한국관을 선보이게 된 만큼, 주관단체로서 책임감을 갖고 우리 중소기업들의 선전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했다.

한편, 건강·의약·영양학 관련 B2B 중심 전시회 정보 서비스사인 Informa PLC가 주최하는 이 박람회는 글로벌 식품 산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행사다.

지난 해 78개국에서 38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높은 계약 성사율을 근거로 아시아권 바이어 발굴 및 시장 진출의 발판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