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경 식약처장, 보건용 마스크 생산현장 점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으로 마스크가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스크 생산 현장 점검에 나섰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KF94’, ‘KF99’ 등급 마스크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식약처 설명이다.

식약처는 29일 이의경 처장이 보건용 마스크 생산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제조를 독려하기 위해 보건용 마스크 제조업체 '이앤더블유’(경기도 안성시 소재)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기 상황에 따른 보건용 마스크 생산 현장의 제조·공급 실태를 살펴보고, 보건용 마스크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마련됐다.

식약처에 따르면, 보건용 마스크는 입자차단 성능에 따라 제품을 구분하고 있으며,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KF94’, ‘KF99’ 등급의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 마스크 착용으로 호흡이 불편한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

이의경 처장은 “보건용 마스크의 국내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생산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고, “식약처 역시 보건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보건용 마스크의 원활한 생산·공급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식약처가 보건용 마스크 생산·공급 현황을 매일 모니터링하여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